竹島問題の歴史

14.8.08

Korean Times: "Dokdo Research Institute Opens"

In an August 14 article entitled "Dokdo Research Institute Opens," the Korea Times reports that the Northeast Asian History Foundation, which is under the wing of the Education Ministry, has opened the "Dokdo Research Institute." According to the article, the institute "will carry through systemic research on the easternmost islets."

Does that mean the "research institute" will be doing research in search of the historical truth?

No, it is not a truth-seeking research institute; it is a "strategy-development" research institute.

According to the Chairman of the Northeast Asian History Foundation, Korea's Dokdo Research Institute "will develop long-term strategies and measures in cooperation with related government bodies to counter Japan's repeated claims to the islets." Does that sound like they will be seeking truth?

Based on the above description, I think I would rename the institute to something like the "Dokdo Defense Institute" or the "Dokdo Institute of Public Englightenment and Propaganda."

The article also says two "foreign scholars" will be working with the Koreans. One is a "scholar" named Paul Hensel from the University of North Texas, who is said to be a territory dispute expert. The other "scholar" is Anders Karlsson, who is the chief of the Korean Studies Institute at the University of London.

I do not know how Korea managed to convince these two "foreign scholars" to participate in their "research," but if these foreigners are true scholars in search of truth, then I would suggest that they disavow themselves as soon as possible because I do not believe the people at the Dokdo Research Institute are interested in hearing the truth.

Of course, maybe the foreigners are just there as English proofreaders?

44 comments:

  1. I hope the two foreign scholars can research by their own, not by the order of uppers.

    I'm afraid that the rest of the staff will only exercise to speak in a loud voice...

    ReplyDelete
  2. Anonymous14/8/08 23:37

    Dear Pacifist,

    일본은 한국전쟁 기간에 미국과 lobby를 많이 한 것 같군요.

    한국도 인정할 수 있는, 상식적이고 과학적인 증거를 가져와주시기 바랍니다.

    당신들의 주장을 한국에서는 받아들이지 않고 있습니다.

    한국도 인정할 수 있는 증거를 가져와주시기를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ReplyDelete
  3. lord,

    당신은 이 블로그의 기사를 정확히했어?일본에는 많은이 있어´미국도 이것을 인정하고 있습니다.그런데´한국에는 전혀 없습니다.Rusk 문서를 그리고 주세요.

    그리고 악명 높은 이승만 리인은 국제법 위반과 각국이 비난 했습니다.이 사실을 알려져 있지 않은 것은 한국의 여러분 뿐입니다.

    몇번이나 반복합니다만, 한국에는 영유권을 주장하는 근거가 없습니다.과거에 한번도 이 섬을 관리했던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한국인이 이 섬으로 나누었다고 하는 기록도 20 세기에 일본인 으로 고용해져 일한 어민 이외에는 없었습니다.

    일본에서는 17 세기부터 이 섬을 사용, 정확한 지도도 그려져 있습니다.(이것은 확실한 증거입니다.한국에는 이러한 확실한 증거가 없습니다.)
    19 세기의 섬의 이름의 혼란으로부터 한시기 이 섬의 귀속을 모르게 되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만, 이 기간에도 한국인이 섬에 도달했다고 하는 기록은 없습니다.
    그리고 1905년에 일본은 정식으로 국제법에 준거해 이 나라를 일본령이라고 선언했습니다.어디에도 일본의 영유권을 부정하는 재료는 없습니다.이것들은 모두 확고한 「과학적 증거」입니다.

    한국에는 전혀 논거가 없습니다.많은 나라가 「불법 점거」라고 인정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뒤집으려고 생각이라면, 여러분이 영유권을 주장할 수 있는 과학적 근거를 나타내지 않으면 안됩니다.
    일본 측에가 아니고, 한국측에 증거를 나타낼 의무가 있습니다.무력으로 점거한 것이니까요.

    증거를 내지 않으면 언제까지 지나도, 세계는 「한국은 불법 점거를 계속하는 불법 국가다」보겠지요.긴 안목으로 봐 한국에 있어서 좋은 일이 아닙니다.

    ReplyDelete
  4. Anonymous15/8/08 00:03

    일본의 양심있는 역사 학자 중에서, 독도가 한국의 영토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는 뉴스를 봤습니다.

    사실인가요?

    ReplyDelete
  5. Anonymous15/8/08 00:40

    Dear Pacifist,

    한국의 뉴스에서, "일본의 우익이 자신들에게 반대하는 일본인의 집을 불태우고, 칼로 찔러 죽인 사실"을 보도했습니다.

    일본의 양심있는 역사학자가 칼로 죽지 않기를 바랍니다. 양심이 제대로 있어야, 바른 역사를 만들 수 있습니다.

    ReplyDelete
  6. dear lord,

    만약 정말로 그러한 뉴스가 흘러가고 있다고 하면, 한국의 보도는 착실하지 않다고 하는 증명이 됩니다.

    이승만 리인도 포함해 일본인은 사실을 모두 알고 있으니까.한국에서는 보도의 자유가 없었기 때문에, 정부 발표의 뉴스 밖에 흘러가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일본인은 일본의 타케시마가 이승만에 빼앗긴 것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단지 한일의 우호 관계를 만들어내기 위해서 일본 정부가 별로 소란피우지 않았기(위해)때문에, 젊은 사람들에게는 모르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었습니다.

    일본이 너무나 신사적으로 어른의 대응을 했기 때문에, 오히려 이승만을 기운이 나게 한 것은 아닌지, 그 때도 와 강경하게 대처하고 있으면 좋았기 때문에는 없는지, 라고 하는 의견도 많이 (듣)묻습니다.

    질문이 있습니다.한국에서는 아직도 이승만 리인이 국제적으로 불법인 행위였다고 하는 사실은 보도되어 있지 않습니까?
    그 사실이 제대로 보도되면, 한국 국민도 깨달아 준다고 생각합니다만.

    박대통령이 「Liancourt Rocks를 폭파해 버릴 수 있으면 좋은데」라고 했다고 하는 유명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는 이승만이 불법인 행위를 해 Liancourt Rocks를 빼앗은 것, 미국으로부터 불법 행위라면 통지를 받고 있던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한국인의 딱지를 위해서 사실을 공표할 수 없었습니다.발표하면 「친일파」라고 평가를 받아지는 위험성도 있었습니다.그러나, 언제까지나 Liancourt Rocks를 불법으로 점거하고 있으면 일본과의 관계나 국제적 관계가 잘 되지 않게 되므로, 그는 고민했습니다.

    ReplyDelete
  7. Anonymous15/8/08 09:20

    Dear Pacifist,

    일본의 양심있는 역사학자도 인정할 수 있는 진정한 자료를 부탁드립니다.

    양심있는 역사학자가 인정할 수 없다면, 당신들을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ReplyDelete
  8. lord,

    당신이 말하는 양심 있는 역사학자와는 북한 sympathizer의 학자입니까?일본에서는 그들을 양심 있는 학자라고는 부르지 않습니다.

    그것보다 나의 질문에 답해 주세요.한국에서는 이승만 리인을 세계에서 불법인 행위라고 비난 당한 것은 보도되고 있습니까?
    나는 이명박 대통령이 조금은 견해를 바꾸어 주는 것은 아닐까 기대했습니다만, 무리같네요.

    한국의 장래를 위해서, 언젠가 제대로 이 문제를 올바르게 평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이대로는 언제까지 지나도 60년대의 「안되어 것 국가」인 채입니다.

    그리고 이승만 리인이 한국에서 올바르게 평가되었을 때, Liancourt Rocks는 일본에 되돌려야 합니다.

    ReplyDelete
  9. Anonymous15/8/08 11:27

    Dear Pacifist,

    양심있는 학자라고 하는 사람들은 일본의 유명한 역사학자들이었습니다.

    당신의 말대로 라고 한다면, 그 사람들이 모두 쓰레기였다는 말입니까? 그런 사람이 교수를 하고 있는 대학은 쓰레기대학입니까?

    저는 양심있는 일본의 역사학자는 존경받아야 할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

    당신들은 한국전쟁 당시에 미국에 lobby를 했습니다.

    이승만 라인에는 한국의 EEZ가 너무 부족합니다. 이승만 대통령이 잘못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EEZ를 다시 설정하여야 합니다. 독도에서 200해리 중간 수역이 EEZ가 되어야 다땅합니다.

    제발 부탁드립니다. 한국에서도 인정할 수 있는 진정한 자료를 가져와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전쟁때 lobby한 결점있는 자료를 가지고 거짓 주장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ReplyDelete
  10. lord,

    몇번이나 말합니다만 , 일본에는 영유권을 나타내는 많은 증거가 있습니다.양심 있는 학자는 누구라도 같은 것을 말할 것입니다.북한 sympathizer의 학자는 반대를 말합니다만, 이것은 일본 정부를 전복시키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온전히 상대로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이승만 리인은 아직 EEZ의 개념이 굳어지기 전에 마음대로 선긋기를 한 것으로, 국제법 위반입니다.

    나타내 보인 미국의 기밀 문서에도 「국제적인 평화와 안전의 유지를 위협하는 행위」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그 당시는 이승만 인솔하는 한국은 지금의 북한이나 이라크와 같이 「안되어 사람 국가」였습니다.아마 한국에서는 그러한 사실은 보도되지 않을 것입니다가.

    미국도 불쾌하게 생각했습니다만, 공산국과의 싸움으로 한창이었기 때문에, 남 베트남과 같이 한국을 지지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당시는 일본과 한국은 국교 정상화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만, 한국 전쟁 당시는 미군, 국제 연합군의 전선기지로서의 역할을 완수했습니다.일본이 직접 참가하는 것은 반일가의 이승만이 맹반대했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한국 전쟁은 미국의 덕분으로 종결해, 현재의 한국이 있는 것이군요.
    남 베트남은 져 붕괴했습니다만, 한국은 미국의 덕분으로 살아 남아, 현재에 이른 것입니다만, 그 때문에(위해) 이승만 시대부터의 「안되어 것」체질이 다 빠질 수 있지 않는 것 같습니다.

    나는 한국은 어느 시기에 이승만 시대를 자기반성 해, 올바른 정보를 한국 국민에게 알리는 진짜 민주 정권이 탄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때야말로, Liancourt Rocks의 진실이 한국의 여러분에게도 알아주겠지요.

    ReplyDelete
  11. Anonymous15/8/08 12:04

    Dear Pacifist,

    독도가 한국땅이 아니라고 주장하는 학자는 한명도 없다고 하는데, 당신은 그들을 "북한 sympathizer", "일본 정부를 전복시키는 것이 목적" 이라고 하고 있군요.

    당신의 말대로라면, 당신은 일본의 우익인 것 같습니다.

    제발 일본의 양심있는 역사학자를 칼로 죽이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 분들이 있기에 아직도 일본에게는 희망이 있습니다.

    ReplyDelete
  12. lord,

    당신에게는 진실이 전혀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감정으로 물건을 말하지 않고 냉정하게 생각해 주세요.
    일본에서는 70%의 사람이 Liancourt Rocks가 일본령이라고 믿어 돌려보&A다.중년 이후의 사람들은 이승만 line에 의해서 Liancourt Rocks가 빼앗긴 것을 보고 있기 때문에 당연합니다.

    일본에는 영유권을 나타내는 올바른 과학적 근거가 있습니다.미국도 이것을 인정해 평화 조약에서는 일본령으로 했습니다.(자세한 것은 blog로 소개한 미국의 기밀 문서를 봐 주세요.)

    당신은 아직도 한국에 영유권이 있다고 하는 증거를 내고 있지 않습니다.

    타국의 섬을 빼앗아 두고, 그 영유권을 나타내는 것도 낼 수 없습니까?
    이 문제가 한국의 큰 오점입니다.이것을 해결하지 않으면 한국은 언제까지 지나도 국제적으로 착실한 나라에는 볼 수 없을 것입니다.잘 생각해 주세요.

    ReplyDelete
  13. Anonymous15/8/08 12:22

    Dear Pacifist,

    한국의 99%는 독도가 한국땅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본 역사학자의 양심을, 일본에 대한 반역이라고 생각하지 말아주세요.

    당신은 충분히 이성이 있는 사람입니다. 일본의 역사 왜곡을 모른척하지 말아주세요.

    당신들의 역사왜곡과 독도에 대한 거짓 주장은 오래가지 못할 것 입니다.

    제발 한국도 인정할 수 있는 자료를 가져와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ReplyDelete
  14. lord,

    역사를 왜곡하고 있는 것은 당신들의 정부예요.아직 깨닫지 못합니까?
    이 blog에 써 있는 기사를 열심히 읽어 주시면 이성이 있는 당신에게는 이해해 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에 영유권을 주장하는 과학적 근거는 많이 있어, 이 blog에 써 있습니다.부디 제대로 읽어 주세요.

    그리고, 당신이 학교에서 배웠던 것이 정말로 진실한가 부디 과학적인 눈으로 검증해 주세요.
    과학은 지금까지 막연히 믿어 온 것이 사실인가라고 의심하는 것부터 제일보가 시작됩니다.과학적인 증거가 있을지 어떨지 당신 자신의 눈으로 보고, 당신 자신의 머리로 생각해 검증해 주세요.

    한국에는 Liancourt Rocks를 나타내는 고문서도 없고, 지도도 없습니다.근대에 이르기까지 섬의 정확한 위치도 몰랐습니다.
    그것을 이승만이 착상으로 훔쳐 버렸습니다.그는 알아주는 anti-Japan 활동가였기 때문에, 일본에서 탈취할 수 있는 것 뭐든지 훔쳐 주라고 제멋대로인 요구를 미국으로 했습니다만, 근거가 없다고 거부되고, 이승만 line라고 하는 폭동에 나왔습니다.

    이것은 세계의 사람들은 모두 알고 있는 것인데, 한국의 사람들에게만은 알려져 있지 않군요.

    어쨌든, 당신에게는 이 blog에 나와 있는 기사를 시간을 들여 모두 읽혀지는 것을 추천합니다.

    ReplyDelete
  15. Anonymous15/8/08 12:42

    pacifist,

    한국에서는 이미 당신들의 역사왜곡에 대해서 여러차레 documentary를 제작하여 방영하였습니다.

    일본은 고대부터 자신들의 역사를 조작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의 역사가 그렇게 부끄럽습니까?

    제발 진실을 알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한국에서도 인정할 수 있는 자료를 제발 부탁드립니다.

    2.4km 떨어진 섬을 가지고 주장하면, 아무도 믿어주지 않습니다. 제발 한국의 자료를 진지하게 검토해주세요.

    ReplyDelete
  16. Anonymous15/8/08 12:47

    "독도는 일본땅이 아니다" 일본 역사학자



    독도가 일본 영토가 아니라는 일본 지식인의 글이 발견되었다. 저자는 일본의 진보적 지식인으로서 노동운동가ㆍ역사가로 활동했던 야마베 겐타로(1905~1977)씨.

    그는 1965년 韓日국교정상화 과정에서 독도 문제가 불거져 나오자, 일본의 시사 잡지 「코리아 평론」 1965년 2월호에 글을 기고, 일본 정부의 모순된 태도를 조목조목 지적했다(그의 글은 약간의 수정을 거쳐 그 해 12월호에 다시 실렸다).

    「독도 문제의 역사적 고찰」이란 제목의 글에서 야마베 겐타로씨는 『독도가 옛날부터 일본 땅이었다는 주장에 일본인들은 아무런 의미를 두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에 따르면 당시 일본인들은 독도와 울릉도의 이름을 제대로 구별하지 못할 정도로 독도에 관심이 없었고, 조선 땅인 줄 알고 있거나 아니면 소속이 불명확하다는 정도로 인식했다는 것이다.

    그는 그 논거로 史料들을 제시했다. 하나는 독도를 자기 섬이라고 주장하는 시마네현 오키(隱岐) 도지(島誌)다. 이 도지에 따르면, 「독도는 1849년 일본해를 항해하던 프랑스 선박 리앙쿠르號가 발견, 배의 이름을 따서 속칭 리양코 바위라고 불렸는데, 독도의 일본 편입을 탄원한 시마네현의 나카이 요사부로(中井養三郞)는 독도가 조선 영토라고 생각했다」고 명시했다. 시마네 현지(縣誌) 역시 같은 내용을 전하고 있다.

    도지와 현지에 이름이 등장하는 나카이 요사부로는 일본과 울릉도를 오가며 어업을 하던 사람이었다. 독도에 바다표범이 많이 사는 것을 알고 바다표범 사냥에 크게 투자하기로 마음먹은 그는 일본의 내무ㆍ외무ㆍ농상무장관에게 독도를 일본 영토에 편입하고 그 섬을 자기에게 빌려줄 것을 탄원했다는 것이다.

    이에 일본 정부는 대한제국을 거의 강점했던 1905년 2월22일, 「시마네현 告示 제40호」를 공표, 독도의 이름을 竹島로 정하고 시마네현 오키섬에 귀속시켰다. 나카이 요사부로는 정부 관계자들과의 상담을 거쳐 제출한 탄원서에서 『독도의 영토 소속이 확실하지 않다』는 표현을 썼다.

    같은 시기 독도를 조사했던 한 인물이 『日韓 양국 연안에서 독도까지의 거리는 일본 쪽이 10리 정도 가깝지만, 해도(海圖)에는 조선 영토로 표시된 것이 유감스럽다』고 쓴 것을 보아도 당시 일본인들의 독도에 대한 인식 수준을 알 수 있다고 야마베 겐타로씨는 지적했다.

    "심지어 1870년 일본 정부 사절단으로 한국을 방문한 정한론자(征韓論者) 사다(佐田白茅)조차도 보고서에서 「독도는 한국 영토」라고 한 내용이 일본 외무성이 편찬한 일본 외교문서 제3권에 실려 있다"며 놀라움을 표시했다.

    이 글에서 또 하나 주목한 점은 독도가 일본 영토에 편입된 시점이다. 즉, 청일전쟁에서 러일전쟁으로 이어진 제국주의 시대가 배경이라는 것이다. 1904년 2월에 맺어진 韓日의정서 4조에는 「군사상 필요한 지점을 임기(臨機) 수용할 수 있다」고 규정했다. 실제로 러일전쟁 기간 동안 독도는 일본 해군에 의해 접수되었다.

    독도는 지리나 地誌의 문제가 아니라 제국주의 영토 확장욕의 역사와 관련된 문제라는 것이 필자의 결론이다. 지리적인 관점에서 보면 독도는 날씨가 맑은 날이면 울릉도에서 육안으로도 보이는 섬으로, 기본적으로 울릉도에 부속된 섬이라는 한국의 주장이 맞다는 것이 결론이다.

    ReplyDelete
  17. Anonymous15/8/08 12:49

    ‘독도는 일본땅’ 주장 일본 역사학자 ‘0명’

    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298852.html

    ReplyDelete
  18. lord,

    당신이 본 documentary를 나는 모릅니다만´일본이 사를 왜곡한 일은 없습니다.오히려´한국의 사 과서가 문제입니다.

    한국에서는 일본이 침략한, 토요토미 히데요시의 시대부터 일본은 침략하고만이라고 가르치고 있습니다만, 그 전에 한국인이 일본을 침략한 것은 가르치고 있지 않습니다.

    원구라고 말하고, 원이 지배했던 시대에 조선인의 발안에 의해서 일본의 서부, 대마도.이키, 후쿠오카가 침략되었습니다.2도에 걸치는 침략으로 많은 여자·노인을 포함한 일본인이 살해당해 유아는 유괴되었습니다.특히 대마도에서는 이 피해가 가장 현저했습니다.이 침략을 발안했던 것도 조선인으로, 실제로 원래의 군대와 함께 침략을 기획했던 것도 많은 조선인이었습니다.특히 2번째의 원구에서는 8할 가까이가 조선인이었다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토요토미 히데요시가 한반도를 공격한 배경에는 이 원구때의 군선이가 한반도로부터 출격 했던 적이 있었다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에서는 원구는 원이 한 것으로 조선인이 한 것은 아니라고 해석해 실제의 곳을 가르치고 있지 않아요.

    그리고 「호후토시왕비」를 전쟁 전의 일본군에 의한 개찬이 있다고 하여 가르치고 있지 않아요?그런데 , 이것이 그 후 개찬이 아니고, 사실이었다고 안 것은 가르치고 있을까요?
    1881년에 취한 탁본이 중국에서 발견되어, 일본군이 개찬했다고 하는 설이 잘못되어 있었던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이 비문이 올바르다고 하는 것은 4 세기에 일본이 한반도에 진출하고 있던 것이 됩니다.그런데 , 한국에서는 「일본은 조선보다 지각하고 있었다」, 「그런 옛날에 조선에 진출하고 있을 리가 없다」라고 인정해 오지 않았습니다.이것은 한국의 역사 왜곡입니다.

    http://www.geocities.jp/bxninjin2004/data_room/13/Gwanggaeto.html

    그 외, 청일 전쟁이나 러일 전쟁도 한국에서는 「일본의 침략」의 일부와 가르치고 있습니다만, 청일 전쟁으로 처음으로 500년에도 걸치는 중국의 속국으로부터 해방되었다고 하는 사실을 가르치고 있지 않습니다.이것도 역사의 왜곡입니다.

    이와 같이, 일본에서는 한국의 교과서도 압니다.그 내용이 번역되어 출판되고 있기 때문입니다.한국에서는 일본의 교과서에 대해서, 읽기도 하지 않고 「왜곡, 왜곡」이라고 떠들고 있습니다만 영리한 대처가 아닙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99%가 독도가 한국령이라고 믿고 있다고 하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만, 만약 그것이 사실이라면 무서운 일입니다.그것은 사상 통제, 언론 통제의 증거이기 때문입니다.

    일본도 전쟁 전은 그랬습니다.모두 나라의 말한 대로가 믿을 수 있어 이것 을 거역하는 사람은 제재를 받았습니다.지금의 한국은 확실히 전쟁 전의 일본의 모습입니다.「친일」의 책을 쓴 연예인이 리포터들의 앞에서 땅에 엎드려 조아림 당했군요?

    말하고 싶은 것이 말할 수 없는, 전하고 싶은 것이 전해지지 않는 사회는 민주 사회가 아닙니다.전체주의 국가입니다.
    나는 이 blog가 돌파구가 되어 주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한국안의 영어를 읽을 수 있는 사람, 이성적인 사람에게는 이해해 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 정부가 말하는 것으로 큰 차이가 있다고 하면, 오히려 거기에 의문을 가지고, 자주(잘) 이 blog를 읽어 주세요.

    ReplyDelete
  19. Anonymous15/8/08 13:33

    Pacifist,

    일본 왜구의 침입이 얼마나 많았는지, 그 기록에 대해서는 말을 안하는군요.

    현재에도 일본은 선진국이고, 근대화도 한국보다 빨랐습니다. 하지만, 예전에는 대륙의 문물이 한국을 통하여 일본에 전해졌습니다.

    조선통신사에 대해서 아십니까?

    조선통신사는 한마디로 일본의 국빈이었습니다. 무식한(핸재가 아닌 그 당시에) 일본인을 가르쳤습니다.

    역사에 대해서 바로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바다를 통하여 서양과 본격적으로 교류하기 시작한 것은 그 이후 입니다.

    ReplyDelete
  20. lord,

    왜, 나카이양사부로가 최초의 무렵 Liancourt Rocks를 한국령과 오해했는지, 백모(Hakubo)가 1870년에 쓴 문서는 어떤 의미인가, 모두 이 blog에 써 있기 때문에, 제대로 읽어 주세요.

    한국에서는 언론 통제가 있어, 일본의 올바른 모습을 쓴 책, 일본의 주장을 쓴 책은 출판되지 않습니다.출판되어도 곧바로 발매 금지 처분이 됩니다.
    반대로 조금이라도 한국에 유리하게 되는 것이 있으면, 굉장한 것이 아니어도 대대적으로 보도됩니다.

    한국에서는 역사는 커녕, 현대의 정보까지도가 통제되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위해), 당신들의 정보로 큰 편향이 되어있어 옵니다.

    그 책의 덕분으로 당신이 이 Gerry의 blog를 별로 읽지 않은 것을 알았습니다.꼭 한번 구석에서 구석까지, 시간을 들여 읽어 보세요.반드시 진실이 보여 오겠지요.

    ReplyDelete
  21. lord,

    한국에서 정보가 통제되고 있고, 잘 알고 계시지 않는 같네요.일본에서는 고대에 조선 경유로 불교나 간사가 전해진 것은 제대로 교육하고 있습니다.특히 나라시대, 아스카 시대의 건조물은 (쿠다라)백제등의 영향이 큽니다.조선 통신사는 물론 그림을 실어 가르치고 있습니다.그 조선 통신사를 돌본 일본인에 아메모리 칸바시주(Amenomori Hoshu)라고 하는 사람이 있고, 그 자손을 우연히 알고 있습니다.일본에서는 올바른 정보를 제대로 가르치고 있습니다.한국에서는 어떻습니까?

    언론 통제하고 있는 나라에서 올바른 역사가 가르칠 수 있을까요?사정이 좋지 않은 곳은 가르치지 않고, 일본이 나쁘면 교육하고 있는 것이 한국의 역사 교육은 아닙니까?

    ReplyDelete
  22. Anonymous15/8/08 13:59

    Pacifist,

    어제 뉴스에서, 일본은 아직도 조선인의 강제징용에 대해서 부정하고 있다고 하는 것을 봤습니다.

    일본인 중에서 강제징용된 한국인을 도왔다가 발각되어, 일본군의 심한 고문을 받고 숨졌습니다.

    그의 아들이 일본의 강제징용에 대하여 책을 통해서 알리고 있습니다.

    일본의 역사교육이 아직도 정당하다고 생각합니까?

    강제징용되어 목숨을 잃어가면서 노동에 시달렸는데, 일본은 진실을 숨기고 있습니다.

    pacifist, 진실에 눈 뜨기 바랍니다.

    ReplyDelete
  23. lord,

    진실하게 눈을 뜨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은 당신입니다.

    일본에서는 「강제 징용」도 가르치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이 되어 신가 일이 다양하게 알게 되고 있습니다.강제당한 사람도 있었겠지만, 바래(지원해) 일본내의 탄광등에서 일하는 조선인 노동자도 많이 있던 것 같습니다.그들은 급여도 한반도내의 노동 보다 좋았고, 휴가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큰 오해의 바탕으로 되는 것이 재일 조선인의 분들의 문제입니다.그들은 강제 노동을 위해서 데려 올 수 있던 것은 아니고, 한반도내에서 살아서 갈 수 없게 되어 바다를 건넌 사람들과 그 자손입니다.
    관서지방에는 제주도 출신자가 많기 때문에 유명합니다만, 이승만 시대의 압제와 관련이 있는지도 모릅니다.한국 전쟁 시대에 도망쳐 온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들에게 (들)물어도 아무도 강제 징용는 모릅니다.이명박 대통령도 그들과 같을, 오사카에서 태어난 재일 조선인이었습니다.

    일본에서는 전후 GHQ(연합군 총사령부)의 명령으로 교육 관계자가 일소 되어 좌익 계통의 사람이 대부분 교육에 종사했습니다.
    그리고, 오로지 「일본은 전쟁으로 나쁜 일을 했다」라고 가르쳤습니다.전쟁은 모두 일본이 나빴다고 가르쳤습니다.이것을 자학 사관이라고 말합니다만, 최근이 되어 이 생각은 잘못되어 있는 것은 아닐까 재검토되게 되어 왔습니다.

    올바른 역사 인식을 가지는 것은 서로 소중한 일입니다.

    Liancourt Rocks의 화제로부터 멀어져 버렸습니다.한국측에는 Liancourt Rocks를 영유 하는 정당한 이유가 없습니다.이승만이 빼앗고 나서 당황해서 이론 무장했으므로, 근거가 터무니 없습니다.
    이승만이 빼앗는 1952년보다 전에는 한국내에서 「독도」라고 하는 말을 아는 사람은 대부분 아무도 없었습니다.이승만은 anti-Japan의 활동가이기 때문에, 전부터 대마도나 것 섬을 훔치고 싶은 것이라면 야심에 불타고 있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평화 조약이 실행되면 Liancourt Rocks는 일본의 주권하에 들어가기 때문에, 억지로 틈을 보고 빼앗아 취했습니다.나중에 변명을 생각했으므로, 터져 투성이입니다.그런데 , 강력한 선전 교육을 했으므로, 한국의 교육을 받은 사람은 모두 이것을 믿어 버렸습니다.

    그런데 , 근거는?(이)라고 (들)물으면 아무도 대답할 수 없습니다.그것은 그렇습니다.원래 근거가 없기 때문에.빨리 이것을 눈치채 주세요.

    ReplyDelete
  24. Anonymous15/8/08 15:39

    pacifist,

    일본은 한국을 강제로 합병하고, 한국전쟁기간에도 미국과 lobby를 했습니다.

    이승만 라인은 정당합니다. 아니, 부족합니다.

    한국에서도 인정할 수 있는 증거를 가져오세요. 부탁드립니다.

    ReplyDelete
  25. lord,

    강제로 한일 합병이 일어났다고 하는 생각 자체가 역사 왜곡입니다.조선의 독립파가 합병을 바란 사실은 한국에서는 가르치지 않군요?
    일본내에서도 합병에 반대하는 정치가가 대부분 연과도 가르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 중에는 이토히로부미가 있던 것도 가르치지 않을 것입니다?

    이토는 한국은 머지않아 독립해야 한다고 하는 생각이었습니다.그것도 가르치지 않은 것일까요?그가 안중근에 암살되었을 때에 한국의 황제가 한탄해 슬퍼한 것도 가르치지 않을 것입니다, 한국에서는.

    한국 전쟁 시대에 로비 활동을 했어?그것은 무슨이야기입니까?오히려 한국을 살리는데 협력했습니다.일본이 전선기지로서 협력하지 않으면 한국은 모두 북한에 점령되고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원래 당신은 반미 사상을 가지고 있습니까?미국이 한국을 구했다고 생각되지 않는 것일까요?금 왕조(북한) 지지자입니까?

    ReplyDelete
  26. Anonymous15/8/08 16:27

    pacifist,

    조선의 독립파가 합병을 지지했다면, 한국의 국민 전체가 합병을 지지한 것입니까?

    한국의 독립운동가들은 왜 목숨을 걸고 한국의 독립을 위하여 일했습니까?

    한국전쟁 당시에, 일본은 군수산업으로 부자가 되었습니다. 그때에도 독도를 침탈하려고 했습니다.

    일본인 중에서 좋은 사람도 많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무조건 미국을 싫어하지는 않습니다. Taft-katsura agreement와 같은 조약을 체결한 국가를 무조건 지지할 수도 없습니다.

    ReplyDelete
  27. lord,

    한국 전쟁 당시에 Liancourt Rocks를 동공이라고 하는 이야기는 완전한 만들어낸 이야기지요.막카서라인에 멀어졌다가 있었습니다만, 일본의 영토였기 때문에에 h응의 사람들이 가끔 방문하고 기를 세우거나 하고 있던 것 같습니다만.

    Liancourt Rocks의 역사를 모르면 당신과 같이 오해해 버리는 군요.이후에, 이 blog에는 조금씩 전후의 화제가 나오기 때문에 잘 읽어 주세요.

    Taft-Katura agrrement는 현대의 눈으로 봐서는 안됩니다.당시는 온 세상이 식민지 주의의 시대였으니까.당시로서는 비정상인 것은 아니었습니다.

    ReplyDelete
  28. Anonymous15/8/08 20:26

    pacifist,

    당신들을, 일본의 오키나와 공군기지에 있는 미군이 독도에서 폭격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허락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시 폭격 지역을 해제했습니다.

    명백히 증거를 만들기 위한 조작이었습니다. 한국이 실효지배를 하고 있는 섬에 대한 침해를 한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들의 엉뚱한 상상이 당신들의 소유권 주장에 대한 자격을 박탈하고 있군요.

    폭탄이나 투하하는 섬을 왜 가지려고 하나요? 한국은 독도를 천연기념물로 지정하여 국가에서 보호하고 있습니다.

    ReplyDelete
  29. I think that two foreign scholars will become second Van Dyke. Their interpretation of historical records will depend on Korean nationalists (looks like Sing Yongha) and conscientious Japanese (looks like Naito).

    ReplyDelete
  30. lord,

    당신은 내가 투고한 미국의 기밀 문서를 제대로 읽고 있습니까?미국은 일본이 소유하고 있는 섬이며 한국의 섬은 아니기 때문에 일본에 통고하고 연습에 사용하는 것이 정당하다고 말합니다.

    일본이 모의 한 것이 아니고, 미국으로부터 통고를 받았을 뿐입니다.
    미국이 일본에 통고하는 것은 당연합니다.일본의 섬이기 때문입니다.이승만이 마음대로 빼앗은 것을 미국은 제대로 알고 있습니다.
    이 사실을 모르는 것은 한국인 뿐입니다.그러한 교육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에게 한국을 소유할 수 있는 증거를 내세요라고 부탁해도 하나도 낼 수 있는 없는 것은 아닙니까.
    적당히 이승만의 거짓말을 깨달아 주세요.

    타국보다 자신의 나라가 제일 나쁜 것이라고 하는 것에 빨리 깨달아 주세요.

    ReplyDelete
  31. Anonymous16/8/08 07:51

    pacifist,

    조선이 외국의 문명을 받아들이지 않는 정책을 펼쳤고, 독도를 세계에 적극적으로 알리지 않는 틈을 이용하여, 일본은 독도를 강탈하려고 했습니다.

    일본이 얼마나 나쁜 일을 벌이고 있는지 진실을 알게될 것입니다.

    당신들은, 독도에 폭격 연습을 허락하는 속임수를 쓰면서, 독도에서 어업을 하던 한국인 300명 죽였습니다. 명백히 한국에 대한 테러입니다.

    ReplyDelete
  32. lord,

    일본에는 「도둑맹들주위」라고 하는 표현이 있습니다.훔쳐진 사람보다 훔치는 것이 잘난체 하고 있는 것입니다.한국은 정확히 그 상태입니다.

    미국은 한국에 「섬은 일본의 것이니까 돌려주세요」라고 몇번이나 말합니다.그런데도 이승만은 무시했습니다.

    일본의 섬이기 때문에 미국이 점령하의 일본에 통고하면 사용할 수 있는 섬이며, 한국에는 관계 없습니다.

    책임은 미국에서 일본의 것과 통고를 받으면서 방치한 이승만에게 있습니다.

    미국이 일본에 훈련의 통고는 하고 있습니다만, 훈련에 일본은 관련되고 있지 않습니다.일본의 학생 하는 당신의 의견은 확실히 「도둑맹들주위」라고 밖에 말할 수 없습니다.
    일본의 섬을 빼앗은 것은 이승만이며, 미국도 그것을 불법라고 비난 하고 있던 것을 이승만은 자국민에게 알리지 않았습니다.
    아직껏 그 본질을 알게 되지 않는 한국민은 불쌍합니다.

    ReplyDelete
  33. Anonymous16/8/08 12:19

    pacifist,

    일본의 우익의 주장은 한국에서 인정하고 있지 않습니다.

    당신들은 진실을 속이고 있습니다.

    한국도 인정할 수 있는 증거를 가져오라고 몇번이나 말합니까.

    ReplyDelete
  34. lord,

    전부터 말하도록(듯이) , 우리는 우익이 아닙니다.이승만이 Liancourt Rocks를 빼앗은 것은 온 세상의 사람이 알고 있습니다.진실을 알려져 있지 않은 것은 한국의 사람들 뿐입니다.

    여러분이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것은 한국에서 교육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을 영유권을 주장할 수 있는 근거를 나타내 주세요몇번이나 부탁하고 있는데, 낼 수 있는 없는 것은 아닙니까.
    그것은 당신이 믿음만으로 그렇게 믿고 있을 뿐이라고 하는 것입니다.증거가 없다고 하는 것이 어떤 의미인가 압니까?

    나는 그러한 교육을 받은 당신을 비난 하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이승만이 제일의 책임자입니다.

    ReplyDelete
  35. Anonymous16/8/08 16:54

    pacifist,

    미국이 일본의 731부대의 생체 실험 자료를 넘겨 받으면서, 전후처리를 엉망으로 한 것을 알고 있나요?

    위의 내용은 미국의 비밀 문서에 있는 자료입니다.

    그렇게 했기 때문에 일본의 우익이 계속 활동하는 것입니다.

    당신들의 속임수가 밝혀질 것 입니다.

    위안부 문제, 강제 징용 문제, 731부대 생체 실험 문제, 대량 학살 문제들을 반드시 세상 사람들이 정확하게 알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국민들은 왕이 무릎을 꿇고 전쟁의 패배를 인정한 것도 모르는 사람이 많다고 하더군요. 일본국민까지 속이는 일본입니다. 당신들을 믿어줄 나라는 많지 않습니다.

    ReplyDelete
  36. lord,

    우익과 731 부대는 완전히 관계 않고, 우익과 Liancourt Rocks도 전혀 관계 없습니다.이야기를 얼버무릴 수 있어 도망치지 말아 주세요.

    몇 번이라도 (듣)묻습니다만, 당신들은 이승만이 범한 국제적 범죄를 학교에서는 배우고 있지 않습니까?세계의 상식이에요.

    그 반성이 있으면, 당신과 같은 발언은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여기는 Liancourt Rocks의 이야기를 하는 곳(중)입니다.단순한 반일 운동을 하고 싶은 것뿐의 단세포라면 다른 사이트에 가고 주세요.
    여러분은 자신의 형편의 좋은 이야기만 하고, 일절 반성하지 않습니다.

    Liancourt Rocks에는 샌프란시스코 평화 조약과 이승만 line가 깊게 결합되고 있고, 이것 빼기에는 말할 수 없습니다.
    다국의 욕을 하는 것보다 끝에 이승만 line를 자신으로 조사해 보세요.

    그것이 Liancourt Rocks를 둘러싼 한일의 싸움의 원점이기 때문입니다.이 blog에서도 조금씩 그것에 관한 정보를 보여드려서 가기 때문에, 잘 읽어 주세요.

    ReplyDelete
  37. Anonymous17/8/08 00:19

    pacifist,

    진실을 피하려고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당신의 일방적인 주장은, 일본 제국주의에 의하여 피해를 받은 나라에서는 통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거짓 주장을 모두가 알게 될 날이 올 것입니다.

    이승만 라인은 정당합니다. 한국에서도 인정할 수 있는 자료를 제발 부탁드립니다.

    ReplyDelete
  38. lord,

    이승만 line가 정당이라고 말하는 것은 한국만입니다.세계에서는 통용되지 않습니다.이것은 나의 일방적인 주장이 아니고, 세계 전체의 생각입니다.
    국제법을 공부해 보세요.Rusk나 VanFleet가 말한 것처럼, 일방적인 선언은 국제법에서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한국의 민간의 배를 가장해, 일본의 민간의 배에 접근해, 갑자기 총격 한다고 하는 비열한 수법도 당시 국제적으로 비난 당했습니다.이러한 사건이 있던 것 자체 한국민에게는 알려져 있지 않을 것입니다?

    게다가, 총격 된 것은 공해상이었다고 하는 것이 나중에, 판명되어 있습니다.일본의 선장은 머리에 총격을 받아 결국 사망했습니다만, 한국의 취급은 최악이었습니다.
    결국 일본에 주둔하는 미국 해군이 강경하게 이승만에 담판 하고, 나머지의 선원은 간신히 해방되었습니다만, 그들은 충분히 식사도 주어지지 않고 좁은 실내에 감금되고 있었습니다.배안의 사유물도 모두 한국인들에게 도둑맞아 버렸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그들은 운이 좋았던 편입니다.미국 해군이 강경하게 불법 행위를 비난 해 준 덕분으로 해방되었으니까.많은 다른 배의 경우는 긴 사람에서는 3년간이나 감금되어 착실한 의료를 받을 수 없는 채 죽은 사람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한국에서 보도되어 있지 않을 것입니다.그들은 사정이 좋지 않은 것은 모두 숨기는 체질을 가지고 있을테니까.

    한국내에서는 정보로 제한이 있는 것은 압니다만, 더 정보를 모으고 판단해 주세요.이 blog가 그 도움이 되면 기쁩니다.

    ReplyDelete
  39. Anonymous17/8/08 08:18

    pacifist,

    당신은 당신의 주장만을 하는 사람이군요.

    당신들의 속임수에 의하여, 미군이 독도를 폭격하고 총을 발사하여 어민 300명이 죽은 것에 대한 말은 안하는군요.

    당신들이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기 위하여 lobby를 한 것이 결국 민간인을 죽였습니다.

    그때 3명이 살아서 돌아왔습니다.

    그 당시 한국은 식민지 지배와 한국전쟁 때문에, 국제적으로 일본의 속임수에 당한 것입니다. 당신의 속임수는 오래가지 못할 것 입니다.

    300명에 대해서 말해보시기 바랍니다.

    ReplyDelete
  40. lord,

    당신에게는 도리를 모릅니까?Liancourt Rocks는 일본이나 미국도 인정한 일본의 영토입니다.미국은 그것을 몇번이나 이승만에 통고했습니다.
    일본의 영토이니까, 어떻게 사용하려고 한국에는 관계 없습니다.
    미국이 훈련에 사용하게 해 줘라고 하면 일본도 No라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일시까지는 몰랐다(미국은 한국에 일시를 통고하지 않았다)겠지만, 이 영역에서 훈련하는 것은 이승만도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
    그런데도 자신의 딱지를 위해서 한국민에게 주의를 환기하지 않았던 이승만에 책임이 있습니다.
    또, 그 사고에 일본은 전혀 관계하고 있지 않습니다.책임은 일본의 섬을 빼앗아, 미국의 충고에 따르지 않고 자국의 어민을 그 섬에서 창업시킨 이승만에게 있습니다.

    ReplyDelete
  41. Anonymous17/8/08 10:12

    pacifist,

    당신들은 어민들 뿐만 아니라, 학술 조사를 위해서 독도에 간 사람들도 죽였습니다.

    한국이 실제로 지배하고 있는 섬을 폭격하도록 한 것입니다.

    이 사건은 한국인들을 분노하게 만들었습니다.

    다음은 미국인 친일파에 대한 얘기입니다. 일본인과 결혼한 미국인이 독도문제를 만들었습니다.

    당신들의 거짓 주장은 오래가지 못할 것입니다.

    ++++++++++++

    윌리엄 시볼드

    1947~52년 일본 도쿄에서 미국 민간 관리가 맡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세 직책을 겸직한 인물이 있었다. 미 국무부 주일 정치고문, 연합군 최고사령부 외교국장, 연합국 대일이사회 미국 대표 겸 의장이었던 윌리엄 시볼드(1901∼80)다. 정병준 목포대 교수는 그를 한·일 간 독도 분쟁의 불씨를 만든 핵심 인물로 본다. 계간 역사비평 2005년 여름호에 게재한 논문 ‘윌리엄 시볼드와 독도 분쟁의 시발’이 그런 내용이다.

    해군사관학교 출신인 시볼드는 1925년 주일 미국대사관 무관부에 근무하면서 3년간 일본어를 공부한다. 이때 결혼한 여성이 일본인 2세로 장인은 영국인 법률가, 장모는 일본인 화가였다. 30년 전역한 그는 미국에서 변호사 자격을 딴 뒤 일본에서 장인이 운영하던 코베 법률회사를 맡았다. 제2차 세계대전 군 복무를 끝낸 그는 45년 도쿄 주재 연합국 최고사령관 정치고문단 특별보좌역으로 임명된다. 이듬해 특별시험을 거쳐 정식 외교관이 됐고 승승장구의 나래를 편다. 그에게 일본은 질서 잡힌 사회, 친절하고 성실한 사람들, 성실하고 검약한 사회 기풍으로 감명을 주었다. 개인적으로 일본 왕족, 고급장교, 정치인과 친밀했던 그는 요시다 시게루(吉田茂) 총리를 ‘일본의 처칠’이라고 평가했다.

    문제는 그가 영향력을 발휘한 시기가 연합국과 일본 간의 강화조약이 준비, 체결되는 시기와 겹친다는 점이다.당초 미국 측 강화조약 1~5차 초안은 독도를 한국령으로 명시하고 있었다. 하지만 시볼드는 49년 11월 미 국무부에 독도를 일본에 귀속시킬 것을 건의했다. ‘이 섬에 대한 일본의 주장은 오래 되었으며, 타당한 것으로 보인다. 한국 근해의 섬이라고 보기는 어렵다’는 내용이다. 그는 일본 외무성이 작성한 영유권 주장 책자도 미국에 보냈다. 이를 받아들인 미 국무부는 6~9차 초안에서 독도를 일본령으로 포함시킨다. 하지만 영국과 호주가 반대하자 미국은 한 발 물러섰다. 결국 51년 9월 체결된 샌프란시스코 강화조약에선 독도에 대한 언급 자체가 빠졌다. 일본은 이를 기초로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기 시작한 것이다.

    일본은 54년 11월 국무부 극동담당 차관보이던 시볼드에게 독도 문제를 국제사법재판소에 제소하는 데 대한 미국 측 견해를 물었다. 시볼드는 “제소보다는 양자 해결이 바람직하다. 일본은 주장을 계속하며, 태만에 의해 권리가 침해당하지 않도록 한국에 각서 혹은 여타 정기 공문을 보내야 한다”고 권고했다. 시볼드는 호주 대사를 끝으로 공직을 떠났지만 그가 남긴 불씨는 여전히 살아있다. 한국민의 분노의 뇌관으로, 한·일 양국의 우호선린의 걸림돌로, 국력과 외교력을 시급히 키워야 할 또 하나의 이유로…

    ReplyDelete
  42. lord,

    우선 말해 둡니다만, 그 폭격 사건에는 일본은 전혀 관련되고 있지 않습니다.책임은 일본의 섬을 빼앗은 이승만에게 있습니다.

    이승만이 시작한 세뇌 교육에 한국안이 아직껏 속고 있는 것 같습니다.민주주의가 아직 한국에 뿌리 내리지 않은 증거입니다.

    Sebald에 대해입니다만, 그는 일본을 연구하고 있던 학자였으므로 미국 국가로부터 임무가 주어져 일본에서의 일을 하게 된 사람입니다.
    전문가에게 이러한 일을 시키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리고 그는 전문가로서 제대로 한 보고서를 주어 그것을 미국 국가가 올바른 것으로 인정했습니다.

    왜 그렇게 되었는지, 그것은 미국이 민주국가이며, 과학적 고찰을 하는 나라였기 때문입니다.
    일본에는 타케시마 영유의 확실한 논거가 있는 것, 한편 한국에는 전혀 없는 것이 과학적으로 증명되어 미국의 기본방침이 되었습니다.

    논거도 없게 타국의 섬을 강탈하려고 하는 나라를 어째서 민주국가를 지지할 수 있을까요.

    여러분은 아직껏 한국이 영유권을 갖는다고 하는 논거를 나타낼 수 있는 없는 것은 아닙니까.그것이 여러분이 이승만에 속고 있는 증거입니다.

    ReplyDelete
  43. Anonymous17/8/08 17:56

    pacifist,

    당신들의 거짓 주장은 밝혀질 것입니다.

    이승만 라인은 한국에게 부족합니다.

    새로운 EEZ가 독도를 기점으로 만들어져야 할 것입니다.

    당신들의 역사가 허구라는 것을 밝히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ReplyDelete
  44. lord,

    유감입니다만 당신에게는 더 이상 무슨 말을 해도 쓸데없는 같습니다.

    한국이 당신과 같은 사람(뿐)만이라면 한국은 더욱 더 세계로부터 미움받아 고립해 나가겠지요.
    한국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그것이 유감이고 되지 않습니다.
    이제(벌써) 이것으로 일단 논의는 끝냅니다만 아무쪼록 이 blog를 잘 읽고, 올바른 지식을 몸에 익혀 주세요.
    우리의 노력이 장래의 한국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ReplyDelete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